메뉴

화성혁신교육포럼 열려...화성 교육의 미래를 밝히다

24일, 푸르미르호텔에서 ‘2022 화성혁신교육포럼’

 

아임뉴스-우리가 언론이다. 나도 기자단! | 화성시 교육현안을 공유하고 미래교육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화성시는 24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성시의회와 ‘2022 화성미래교육포럼’을 개최했다.


‘화성! 도전하다, 상상하다, 함께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에는 화성시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화성시의회 의장 등 3명의 공동위원장, 기획위원, 4개 분과위원 등으로 구성된 화성미래교육포럼 위원과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공동위원장인 정명근 화성시장과 박준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미래사회와 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김진숙 강사의 기조강연이 진행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화성 미래교육협력지구 활동영상과 화성 청소년 교육의회의 정책 제안, 협력·혁신·자치·미래분과 4개 분과의 지난 1년간의 활동사례가 공유됐다.


화성 미래교육협력지구는 화성 혁신교육지구 시즌3으로 지역교육자원을 발굴하고 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는 내용으로 학교와 마을이 협력해 지역 특색을 반영한 혁신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골자이다.


지난해부터 시작해 오는 2026년까지 5년간 추진되며, 초등학교 106개교, 중학교 45개교, 고등학교 30개교 총 181개교가 참여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정 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지역을 기반으로 마음껏 꿈과 희망을 펼치고 성장할 수 있는 근간을 만드는 것”이라며, “미래교육협력지구사업과 더불어 반도체 마이스터고 설립과 교육국제화특구 지정 등 변화하는 미래에 대비한 미래교육 인프라 만들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