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순창군, 노인의치(틀니) 사후관리교육 진행

 

아임뉴스-우리가 언론이다. 나도 기자단! | 순창군은 6일 2022년 노인의치(틀니)지원 사업 수혜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의치 사후관리교육을 실시했다.


노인의치(틀니) 지원 사업은 만65세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건강보험전환자 또는 순창군에 1년 이상 거주자로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의 만65세 이상 노인 및 장애가 심한 장애인(연령 제한 없음)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의치(틀니) 사후관리교육은 올해 틀니 지원하여 시술이 완료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보건의료원 치과의사 이건우 공중보건의가 교육을 진행했으며 어르신들이 평소 잘못 알고 있었던 △구강상식 바로잡기 △올바른 의치관리방법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노년기 구강건강관리 및 어르신 입체조 운동 등 구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알찬 정보를 전달했다.


이번 교육을 들은 한 어르신은 “치아가 없을 때는 음식물을 잘 씹지도 못했는데 틀니를 하고 나서는 음식 먹기가 매우 좋아지고 잘 먹으니 행복하다”고 말했다.


순창군보건의료원 조석범 원장은 “의치(틀니)를 하고 만족해하는 어르신들을 보며 앞으로도 더 많은 순창군 어르신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의치(틀니)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