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대한노래연습장업협회중앙회와 주)결제나라의 전국 지역별(3부 인천 지역권) 지사장 위촉식

협회중앙회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노래방전용 결제단말기를 개발한 것에 힘입어서 주)결제나라가 PG(전자결제대행업) 협력사로 선정
주)결제나라의 PG(전자결제대행업)는 카드체크단말기에서 카드결제 승인 후에 출력되는 영수증에 동행복권(로또복권)을 결합하여 발권하는 형식 개발

아임뉴스-우리가 언론이다. 나도 기자단! |

 

(사)대한노래연습장업협회중앙회는 10월21일 오전10시 구로구 디지털단지내 에이스테크노타워8차 주)결제나라/ 아임뉴스TV 대회의장에서 코로나 집합금지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노래연습장업 사업주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팔 걷고 나섰다. 지난 9월20일 사)노래연습장업협회중앙회 2022 정기대의원총회때 발의된 의제였던 노래방전용 캔맥주 판매허용과 집합금지업종의 손실보상 집단소송 참여 등의 전국활성화를 위해서 기존 임기 만료된 임원진 대신 새로운 이사진을 선출한바, 이에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에 의한 전국 35,000여 노래연습장 업주들을 대면할 신흥조직을 구축하기 위한 2022년 전국지역별 지사장 위촉식을 거행했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는 1차 수도권에 해당하는 1부 서울권 지역/ 2부 인천권 지역/ 3부 경기권 지역으로 나뉘어 총 3부에 걸쳐서 진행됐다. 아울려 주)결제나라(대표:김건화)의 핀테크 방식과 결합한 PG(전자결제대행)의 전국 가맹점 확대를 위한 영업 활성화와 사)대한노래연습장업협회중앙회의 지역 지사장 조직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의 성격을 함께하고 있어서 양자간 업무 협약식의 의미도 지녔다.

 

그런 가운데 협회중앙회는 협회중앙회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노래방전용 결제단말기를 개발한 것에 힘입어서 주)결제나라가 PG(전자결제대행업) 협력사로 선정됨과 동시에 아임뉴스TV가 이에 후원하기로 하고 전국 지역별 지사장을 주)결제나라가 추천하고 선임은 협회중앙회에서 이철근 회장을 대신하여 유종덕 협회중앙회 PG사업단장이 각 신임 지사장에게 수여하기로 했다.

 

주)결제나라의 PG(전자결제대행업)는 카드체크단말기에서 카드결제 승인 후에 출력되는 영수증에 동행복권(로또복권)을 결합하여 발권하는 형식으로 개발되었다. 이에 협회중앙회 측은 주)결제나라의 PG 카드체크단말기는 해당 가맹점의 고객들에게 복권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됨으로써 이를 이용하는 업소 가맹점주에게는 잠재적 고객을 유인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어서 매출 신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협회중앙회 이철근회장은 전국 35,000 노래연습장업회원업소의 피해에 대한 보상이 합당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정부를 대상으로 하는 단체소송과 더불어서 영업권익을 위해 회원업소의 전용 캔맥주 판매 법제화를 추진하고 있다.

 

대한노래연습장업협회중앙회는 노래연습장업의 건전한 육성발전과 국민정서 및 여가선용 함양에 기여하기 위하여 1997년 12월 17일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의 사단법인으로 노래문화 창달과 회원업소의 이용요금 및 건전한 영업관리와 복지에 관한 사업, 회원 및 종사자의 자질향상을 위한 교육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김건화 기자

시공간 속에서 벌어지는 여러 사건과 사고들이 드러나는 현상은 누군가의 매개체에서 전달 된다. 그러므로 현실은 기득권 자의 아전인수에 의해서 진실과 거리가 멀어지는 경우가 많다. 과연 여러 사슬망과 얽혀 있는 기존 매체의 보도 현실에서 정론을 기대할 수 있을까! 아임뉴스는 이 관점에서 부터 시작하는 SNS 매체로서 인터넷 언론 리딩을 지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