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뉴스-우리가 언론이다. 시민 기자단! | 북녘 땅, 유일의 정치 셀럽 퍼포먼스를 따라하는 '굥' 인싸들이 안스럽다.
아임뉴스-우리가 언론이다. 시민 기자단! | (재)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전년도에 이어 2022년도 상반기 마을미디어 활동가 양성과정 ‘마을PD’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PD’는 마을미디어(영상, 유튜브, 라디오 등) 교육 과정을 통해 마을방송 및 영상 콘텐츠를 시민 스스로 기획, 제작, 유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 운영 방식은 단체별 희망 교육 장소로 화성시미디어센터 전문 강사를 파견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화성시민이거나 생활권역이 화성시인 학생,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3월 16일부터 3월 28일까지 화성시문화재단(hcf.or.kr) 및 화성시미디어센터(media.hcf.or.kr)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선정 방법은 서류 적격 여부 확인과 관내 권역 및 정보, 문화 소외계층(시니어, 장애인, 다문화) 등으로 우선순위를 정한다. 선정 단체는 10회 차 이내의 마을미디어 제작교육과 동시에 미디어 제작 장비 대여 및 화성시미디어센터 제작 시설 대관을 함께 지원한다. 이로써 시민에 의한 대안 미디어의 다양한 시민 의견 공유 기회를 확대하고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아임뉴스-우리가 언론이다. 시민 기자단! | 4자 대선토론에서 맞붙은 대장동 부동산 질의응답 시리즈 두번째 시간입니다. 윤석열: 어떻게 김만배나 남욱이나 정영학 같은 사람들 한테 합쳐서 3억5천만원 넣은 사람들한테 1조가까운 이익이 돌아가게 설계를 했냐! 이걸 묻는 겁니다. 그게 그 사람들이 마음대로 시장 제껴놓고 만든 겁니까? 아니면 우리 후보께서 시장시절에 하여튼 남는거는 다 먹게 그렇게 설계를 해준거냐? 이재명: 후보님은 이거 한번 생각해보셨습니까? 저축은행 대출비리는 왜 봐줬을까? 윤석열: 카카카! 이재명: 우연히우연히우연히 김만배 누나는 왜 아버지의 집을 샀을까! 이재명은 찔려도 씨알이 안먹히더라 이재명 알면 큰일나니까 비밀 평생 간직하자 이렇게 얘기했던 사람이 내가 입만 뻥긋하면 윤석열 후보는 죽는다. 이런말을 왜 할까! 국민의힘은 왜 업자들을 위해서 저렇게 극렬하게 공공개발을 막고 LH포기 시켰을까! 왜 관계자가 전부 국민의힘 밖에 없을까?
아임뉴스-우리가 언론이다. 시민 기자단! | 4자 대선토론에서 맞붙은 대장동 부동산 질의응답에서 질의한 사람의 공격이 오히려 무색해진 상황이 너무도 적나라하다. 표정과 말투! 궁지에 몰린 생쥐는 결국 '네! 그렇습니다' 하고 자신도 모르게 실토하고 말았다. 윤석열: 캡을 씌우지 않고 이렇게 설계를 했다는 자체가 문제 있는거 아닙니까? 이재명: 간단히 말씀 한번 드리면 부정부패는 그 업자를 중심으로 이익을 준 사람! 우리 윤호보님 이익 주셨죠? 저 이익을 빼앗았습니다. 공공환수를 5,800억까지 했고요! 그 업자들 이렇게 이야기 해요. 이재명 시장 12년동안 찔려봤더니 씨알도 안먹히더라! 그 2층 이재명 시장 알면 큰일 나니까 절대 이런 얘기하면 안된다. 이렇게 얘기하시던 그 분들이 우리 윤후보님 보고 내가 한마디만 하면 윤후보는 죽는다. 이렇게 얘기하잖아요? 윤석열: 하하하! 이재명: 저는 이익을 본 일이 없어요. 윤석열: 네! 그렇습니다. 이재명: 윤호보님은 부친의 집을 그 관련자들이 사줬잖습니까? 그거 이익이잖아요! 저는 아무런 이익이 없었던 점들을 보면 오히려 윤호보님이 더 책임져야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윤석열: 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