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뉴스-우리가 언론이다. 시민 기자단! |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염미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26년 경력보유여성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취·창업 동아리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월 5일부터 3월 4일까지다.
이번 사업은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 경력보유여성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 노동시장 재진입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화성시를 중심으로 한 경기도 거주 여성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강사 활동을 준비하는 ‘강사형’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형’ ▲특정 기술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기술숙련형’ 3개 유형으로 운영된다.

선정된 동아리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활동하며, 맞춤형 전문 교육, 정기 모임 공간 제공, 실습 재료비 지원, 동아리 홍보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사회적경제 조직으로의 발전을 희망하는 동아리를 대상으로 협동조합 설립 지원과 전문가 멘토링 등 단계별 컨설팅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3월 4일(수)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winstory@hsw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양혜란 센터장은 “경력 보유 여성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전문 역량을 강화해 사회로 재진입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취업과 창업에 대한 의지와 목표를 가진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031-378-7281)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