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화생명e스포츠, 한화생명 LoL 점령전 개최

 

아임뉴스-우리가 언론이다. 나도 기자단! | 한화생명e스포츠(Hanwha Life Esports)가 e스포츠 산업의 활성화와 새로운 아마추어 e스포츠 문화 창출을 위해 리그오브레전드(LoL)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LoL 점령전'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만 12세 이상의 대한민국 중,고등학생(프로 선수 제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의 상금은 총 2600만원에 달한다. 대회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12월 23일(금)부터 2023년 1월 2일(월)까지 대회 공식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상세 채널 정보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도전하라, 점령하라'라는 대회 슬로건에 맞춰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도장깨기' 방식의 콘셉트가 도입됐으며, 이틀간 진행되는 '챔피언 선발전'을 시작으로 총 다섯 달가량 온라인으로 본 대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는 총 64개 팀은 단 하나의 챔피언 팀을 선발하는 챔피언 선발전을 치른 뒤 총 12주간 이어지는 '리그전'과 '타이틀 방어전'에 참여하게 된다. 리그전에서는 챔피언 팀을 제외한 63개 팀이 평일 중 매일 10경기씩 치러 '점령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고, 타이틀 방어전에서는 각 주간 점령 포인트 최상위 팀이 챔피언 팀에 도전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챔피언 선발전, 리그전 외에도 최다 타이틀 방어를 성공한 팀과 누적 점령 포인트를 가장 많이 쌓은 최상위권 팀 간 맞대결을 펼치는 '왕중왕전'도 참가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참가자가 퀘스트 달성 시 이벤트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깃발을 제공하는 '점령 깃발' 제도도 운영한다. 이 제도를 통해 참가자들은 경기 승패와 별개로 팀 퀘스트, 개인 퀘스트 등을 수행하며 점령 깃발을 획득하고, 이를 사용해 본인이 원하는 경품 이벤트에 지원할 수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중,고등학생 외에도 일반인 아마추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회도 앞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화생명 LoL 점령전을 연중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대회로 만드는 동시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아마추어 대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대회를 기획한 한화생명e스포츠 담당자는 '이번 대회는 중,고등학생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건강한 e스포츠 생태계 조성하려는 목적으로 마련했다'며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점차 참가자 자격을 넓혀 대회 규모를 확장함으로써 e스포츠 산업 저변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창단 5년 차를 맞은 한화생명e스포츠는 모기업 한화생명의 라이프플러스(LIFEPLUS) 가치를 앞세워 꾸준한 저변 투자와 동시에 다양하고 참신한 마케팅을 통해 e스포츠의 주류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