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도네시아아체(Aceh)특별자치구 투안쿠무하마드 국왕 일행 한국 방문

인도네시아 아체 다루살람 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
- (주)원라인테크간의 해수담수화 시설 건립
- 케나프그룹간의 케나프재배지 확보
- (사)한국근우회간 '코레아체'문화원 건립
- (주)소중한강산간의 코리아타운 주택건립

아임뉴스-우리가 언론이다. 나도 기자단! |

케나프그룹(신동선,임희경 회장)과 아체다루살람 황영진 한국총영사관 주관으로 인도네시아아체(Aceh)특별자치구 투안쿠무하마드 국왕 일행이 5박6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이번 무하마드 국왕 일행의 한국 방문은 지난 17년에 이어 꼬박 6년만에 이루어져, '꼬레아아체'(한국-아체)와 케나프그룹 동반성장에 따른 인도네시아 아체 다루살람 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관련기관을 뒤로하고 특정 기업을 우선하는기념촬영과 전략적 MOU를 겸한 전격 방문이어서 더욱 이체롭다.

 

이날 이들 일행은 구로구 소재 케나프그룹 대강단에서 해당 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주제로 인도네시아 아체 다루살람과 (주)원라인테크간 해수담수화 시설 건립과, 케나프그룹간의 케나프 재배, 사)한국근우회간의 '꼬레아체' 문화원 건립, (주)소중한강산간의 코리안타운주택건립 등을 골자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서 이들은 17일 '남북평화기원'을 위해 휴전선 일대 DMZ를 방문하고 기념식수와 경기도 기념물로 지정된 허준묘역에 헌화하는 것에 이어 20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마포구 소재, 케이터틀(거구장) 컨벤션홀에서 아체국왕 케나프그룹 방문행사를 공식적으로 진행한다. 

 

 

 

프로필 사진
김건화 기자

시공간 속에서 벌어지는 여러 사건과 사고들이 드러나는 현상은 누군가의 매개체에서 전달 된다. 그러므로 현실은 기득권 자의 아전인수에 의해서 진실과 거리가 멀어지는 경우가 많다. 과연 여러 사슬망과 얽혀 있는 기존 매체의 보도 현실에서 정론을 기대할 수 있을까! 아임뉴스는 이 관점에서 부터 시작하는 SNS 매체로서 인터넷 언론 리딩을 지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