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뉴스-우리가 언론이다. 시민 기자단!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3일과 30일 시흥시 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스누콤(SNUComm) 초등뮤지컬 1~2기의 수료 공연을 개최했다.
스누콤(SNUComm)은 시흥시와 서울대가 함께 추진하는 교육협력 사업으로 시흥시의 공교육 및 지역사회 학습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서울대 연구팀이 직접 개발하고 운영하는 22개의 ‘학습자 맞춤형 교육’이다.
스누콤 ‘초등뮤지컬’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및 음악대학에서 공동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참여하는 학생들이 주제, 대본, 가사, 안무, 반주 등 뮤지컬에 필요한 요소를 직접 구성하고 연습해 하나의 무대 공연을 만들어 나가는 종합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초등학생들은 18주의 수업을 통해 음악적 표현력과 더불어 협업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23일 수료공연에는 1기 초등학교 2학년~4학년 26명이 뮤지컬 ‘멜로디’를, 30일에는 2기 초등학교 4학년~6학년 26명이 뮤지컬 ‘도레미도시라도’를 선보여 재능과 끼를 발산했다.
송진웅 서울대 교육협력센터장은 “학생들이 그간 스누콤 프로그램에서 친구들과 함께 뮤지컬을 완성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협동심을 키우는 인성교육, 사회화의 과정을 경험하고, 무대 공연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키우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스누콤 초등뮤지컬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흥교육의 대표 브랜드인 서울대와의 교육협력 사업으로 ‘K-교육도시 시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초등뮤지컬을 포함한 다양한 스누콤 프로그램은 매월 개설되고 있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스누콤 홈페이지(http://educenter.snu.ac.kr/)를 확인하거나 카카오채널 ‘서울대학교 스누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는 ‘부패없는 도시, 청렴한 시흥’을 조성하기 위해 보조금 정산 및 수행상황의 철저한 점검 등을 통해 공공재정의 투명한 사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