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뉴스-우리가 언론이다. 시민 기자단! |
인도네시아 정부 공식파트너사인 보고그룹(VOGO GROUP)은 지난 13일, 인도네시아 국가기획개발부(BAPPENAS) 차관 일행의 공식 방한을 주관하며 인천국제공항에서 이들 일행을 맞이했다.
오는 19일까지 모든 방한일정을 관계자들에게 안내하고 관련 스케줄은 모두에게 공개됐다.
앞서 인도네시아 정부는 각 부서별로 지난 2024년 5월 제1차 종교부, 7월 제2차 교육부가 방한했다.
이번 인도네시아 BAPPENAS(국가개발기획부)는 대한민국과의 실질적인 협력 강화를 위해서 올해 안에'BAPPENAS 글로벌 리더 인재개발센터’를 국내에 구축하고 모든 사업을 본격화 하기로 하여 보고그룹(VOGO GROUP)과 합의 서명한 것을 기반으로 오는 18일 공식 공표 한다
제3차 BAPPENAS 방한의 핵심은 우리정부의 산하 각 지자체,기관,관련 대학들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잠재적 협력관계 추진을 위해 서울,부산,KIMFT,충청도 소재 천안시의 일부 기업 및 대학을 방문, 양국 간 협력과 상호 관계를 증진시키는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인도네시아 국가개발기획부(BAPPENAS)는 한국과 강화된 협력을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각 프로젝트 별로 VOGO GROUP과 모든 시행의 MOA(업무약정)도 이번 일정에 포함돼 있다.
인도네시아의 장기 국가개발계획(RPJPN) 2025-2045 및 중기 국가개발계획(RPJMN) 2025-2029를 통해 2045년까지 목표를 달성한다는 기준을 세웠다. 또한 한국과 인도네시아간 잠재적 협력 강화 분야(협력 및 지원 투자)를 확대시키고 보고그룹(VOGO GROUP)에서는 이번 일정 동안, 차세대 비젼 로드맵을 선포한다.